육아교실

산모의 임신과 출산은 행복으로 가는 열매를 맺음과 사랑의 결실이고 엄마와 아빠의 사랑 속에서 자라는 우리 아기는 바로 행복아이입니다.

제목 “ 5세이하 과도한 조기교육, 아이 뇌 망친다 ”
글쓴이 관리자 - 2011-05-25 오전 9:42:18 (조회:1824)
 

“ 5세이하 과도한 조기교육, 아이 뇌 망친다 ”


서유헌 서울대 의대 교수 “단계별 적절한 교육 받아야”


아이들에게 과도한 조기교육을 시키면 뇌 발달을 저해할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.


서유헌 서울대 의대 교수는 24일 오후 성균관대 사교육정책중점연구소가 성균관대 600주년 기념관에서 ‘사교육 없이 우리아이 키우기’를 주제로 한 포럼 주제발표문에서 “인간의 뇌는 단계별로 적절한 교육을 받아야 정상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”고 지적했다.


특정한 뇌기능은 특정한 시기에 집중적으로 발달하며, 이때 적절한 자극은 뇌기능 발달을 돕지만 과도하고 장기적인 자극은 뇌기능을 오히려 손상시킨다는 것이 서 교수의 지적이다.


만 0∼3세 아이에게는 감정과 정서 발달에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하고, 전두엽이 빠르게 발달하는 3∼6세에게는 인간성을 길러주는 것이 중요하며, 두정엽과 측두엽의 발단 속도가 빠른 만 6∼12세에게는 언어교육을 해도 된다는 설명이다.


서 교수는 “사람들은 아이들이 감정과 본능에 대한 고려 없이 공부만 잘하면 잘 살 수 있다는 잘못된 생각을 갖고 있다”며 “뇌를 기반으로 한 교육이 전혀 되지 않고 있다”고 지적했다.


출처 : [포커스신문사 | 구형녀 기자 2011-05-24] 

 
다음글 수족구 이렇게 예방하세요 관리자
이전글 아기 배꼽 관리하기 관리자
 
목록

QUICK MENU

TOP

지사모집